top of page

이용약관

 

제1장 총직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클래스아트(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www.)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리)

①“Class Art”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중개장(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앱)을 말합니다.

②“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등록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다음 각 호와 같이 구분됩니다.

-Class Art 선생님 회원 : 회사가 정한 인증 및 면접 절차를 거친 자로서 부모님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부모님 회원 : 회사가 정한 부모님 회원 가입 양식에 따라 가입한 자로서 Class Art 선생님으로부터 수업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개인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⑤“서비스 이용계약”이라 함은 부모님이 “Class Art”를 통해 체결한 수업 서비스 이용계약을 말합니다.

⑥“서비스 이용금약”은 부모님이 서비스 이용계약의 중개, 수업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서 지급하는 “Class Art” 화면에 표시된 금액을 말합니다.

⑦“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Class Art”(인터넷 사이트, 모바일 앱 및 SNS 등 포함)에 작성, 등록한 것으로 개인 프로필 및 개인정보, 아이 정보, 수업계획서, 수업보고서(수업피드백), 요청사항을 포함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Class Art”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Class Art"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5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회원 가입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개정약관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④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고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따로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적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⑥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

제4조(회원가입 및 정보의 변경)

①회사의 서비스는 “Class Art”를 통해 회원으로 등록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 가입 신청한 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회원 가입시 요구되는 서류의 불충분,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Class Art”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된되는 경우

③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원칙적으로 회사의 가입완료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회사는 회원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⑥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제5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의무)

①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의무가 있습니다.

②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회원은 본조의 관리 의무를 소홀히 한 경우 이로 인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집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 등

제6조(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의 중개 및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

② 선생님 회원에 대한 신원확인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초 교육

③ 서비스를 진행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고객 상담업무

④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7조(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①“Class Art”가 정한 신청 양식에 부모님 회원은 수업요청서를 작성하고, 회사는 즉시 Class Art 선생님 회원에게 위 수업요청서의 내용을 전달합니다. Class Art 선생님 회원은 희망하는 수업요청에 지원합니다. 부모님 회원이 수업 진행을 원하시면 상호간에 계약이 체결됩니다. 다만, 수업 서비스를 신청한 부모님 회원이 제11조(회원 자격 상실, 이용제한 등)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으로 위 계약을 파기할 수 있습니다.

②서비스 이용계약은 부모님이 제7조 제3항에 따라 결제함과 동시에 체결되고, 신청한 수업 서비스 일정이 확정됩니다.

③부모님 회원이 제7조 1항의 순서로 계약을 체결한 경우, 서비스 이용 금액의 전액이 서비스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수업 신청 즉시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됩니다. 다만 신청한 수업 서비스의 시작이 168시간 이내에 정해지지 않는 경우, 카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④서비스 이용계약은 부모님이 제7조 제3항에 따라 결제함과 동시에 체결되고, 신청한 수업 서비스 일정이 1주일 이내에 확정됩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계약 취소 및 환불 규정)

①부모님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후, 불가피한 개인 사정으로 수업 서비스를 취소해야 하는 경우 Class Art 선생님이나 본사와의 연락을 통해 수업 취소 할 수 있습니다. (e-mail :

help@classart.co.kr 전화 02-1234-5678). 다만 회사는 취소 시기에 따라 아래의 표에서 정한 금액만 환불하고, 나머지 차액은 위약금으로 충당합니다.

 

수업 전

환불 시 차감금액

결제 후 - 수업 전날 1만원

수업 당일 1회 수업납입료 100%

수업 시작 이후 1회 수업납입료 100%

NO SHOW 1회 수업납입료 100%

 

②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후, Class Art 선생님의 불가피한 개인 사정으로 수업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부모님 회원에게 위 내용을 통지하고, 서비스 이용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③수업 서비스 일정이 도래한 이후 수업 시간 단축 및 자녀 인원 감소 등 개인적인 사유에 의해 발생한 차액은 환불되지 않습니다.

④확정된 수업 취소를 원하시면 Class Art 선생님과 상의 후 Class Art 선생님이나 본사와의 연락을 통해 수업 취소할 수 있습니다. (e-mail : help@classart.co.kr 전화 02-1234-5678) 취소 시점에 따라 선생님께 지급하는 보상금 명목으로 위약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 이용계약상 책임)

①회원들은 "Class Art" 의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를 이용하여 "Class Art"를 매개로 하지 않고 직접 거래를 함으로써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각 회원에게 그로 인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②부모님 회원은 수업 서비스 신청시 자녀의 건강상태 및 주의사항 등을 서면이나 구두로 회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는 이를 Class Art 선생님 회원에게 통지하고, 위 통지과정에서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주의사항 등과 관련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부모님 회원이 수업 가정 내의 전염성 질병에 대해 숨기거나 가볍게 여겨 사전 통보나 일정 취소 없이 수업을 진행하여 Class Art 선생님에게 전염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부모님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4장 회원의 자격 등

제10조(회원 자격 상실, 이용제한 등)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수업 서비스 이용료 등 "Class Art"의 이용과 관련하여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등의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7. 본 약관에 따라 "Class Art"를 매개함이 없이 직접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방법으로 수업 서비스를 진행하고 그 대가로서 보수를 지급하거나 지급받는 경우 및 그와 같은 행위를 유도 내지 시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회원이 회원가입 시 기재한 전화번호를 통하여 확정된 수업 서비스 일시에 연락을 시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아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이 불가한 상태가 발생한 경우

②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당사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위반행위를 한 경우 당사의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해당 사실이 통보되며 당사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직거래 제안

-폭언, 기타 부적절한 언행으로 인한 선생님의 신고 3회

 

제11조(회원 탈퇴)

①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즉시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Class Art" 또는 운영본부 상담전화 등의 방법을 통해 탈퇴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②부모님 회원은 탈퇴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이용 중인 수업 서비스를 완료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취소에 따른 환불은 제8조에 의합니다.

③회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탈퇴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다만, 제2항의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그 절차가 완료된 때 탈퇴처리를 합니다.

④회원이 탈퇴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프로모션 등으로 적립된 적립금 제외)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탈퇴 처리후 10영업일 이내 송금합니다. 이때 회원이 회사에 지급하여야 할 금원이 있을 경우 이를 공제하고 지급할 수 있으며, 그 금원이 예치금 잔존금액을 초과할 경우, 회원은 그 즉시 잔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NS를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내용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경우, 1주일이상 "Class Art"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5장 보칙

제13조(개인정보 보호 정책)

①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해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③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

⑤회사는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회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⑥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도입

-회사는 장기간(1년 이상)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저장, 관리합니다. 미이용의 기간은 로그인, 상담원 접촉일자 등으로 산정하며 법령에서 정의한 기간 동안 서비스 미이용자에 대하여 분리, 저장관리합니다.

-당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분리, 저장된 미이용자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 종료 후 파기됩니다. 파기되지 않은 개인정보는 해당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재개하는 시점에 다시 제공됩니다.

 

제14조(서비스 이용시간 및 제한, 중단)

①회사는 주중 평일(월,화,수,목,금) 5일 24시간 서비스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유지보수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회사는 다음의 경우 사전공지나 예고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다.

1. 긴급한 시스템 점검,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제1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서비스를 운영함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6조(분쟁해결)

①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아래의 운영본부를 설치합니다.

이메일 : help@classart.co.kr

전화: 02-2157-0297

②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관할법원 및 준거법)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대한민국 법령에 의하고,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의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개정 이력

 

이용약관 시행 일자 : 2022년 1월 1일

bottom of page